카테고리 없음

이응경 프로필과 소식

팔라디나. 2023.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 배우 이응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소식 중에서는 KBS1 드라마 '금이야 옥이야'에서 '황찬란' 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이응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응경 프로필 정보



이응경 배우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1966년 2월 22일에 태어나 올해로는 58세가 되셨습니다.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신 이응경은 키가 168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최종학력으로는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를 졸업하셨으며 가족 구성원으로는 남편 이진우가 계십니다.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하셨으며 소속사는 '티앤아이컬처스'입니다.

이응경의 과거와 리즈시절



이응경은 1987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한 후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데뷔 초의 리즈시절 외모를 보면, 그녀의 청순한 미모에 놀라실 겁니다. 그 당시에도 이응경은 연예인으로서 큰 주목을 받았는데, 이때의 이응경은 전남편과 관련된 이야기로도 유명했습니다. 그녀의 친구 언니의 과외 선생님이 그 전남편이었다고 합니다. 당시에는 두 사람의 나이 차이가 10살이었으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생으로서 만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응경의 전남편과 결혼, 자녀



대학 1학년 때 이응경의 전남편과 만난 그녀는, 나이 차이를 뛰어넘고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결혼은 이응경의 가족으로부터 반대를 받았습니다. 이응경은 임신 4~5개월 차에 집을 떠나 가출하고,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국 결혼을 승인받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딸을 낳게 되었으며, 연예인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전남편의 지원 덕분에 모델 활동을 하고 연기에도 입문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응경의 재혼과 최근 소식



하지만 결혼 생활은 영원히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응경과 전남편은 이혼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1999년 MBC 아침드라마 '사랑을 위하여'에서 이진우와 함께 연기하며 열애설이 터졌기 때문입니다. 그 후 이응경은 2005년에 이진우와 재혼하게 되었으며, 한 가족이 되었습니다. 현재 이진우는 목사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이응경의 더 좋은 모습과 가족의 행복한 시간을 응원합니다.